역직구 이커머스 10년 노하우 '리브'
풀필먼트사인 리브 해외 이커머스 올인원 솔루션
[엔터스타뉴스=방준희 기자]
대한민국 1세대 역직구 풀필먼트 회사이자 쇼피의 공식 풀필먼트사인 리브가 해외 이커머스 올인원 솔루션을 2023년 하반기 런칭할 예정이다.
역직구 이커머스 10년 노하우를 갖고 있는 리브 이명범 대표는 해외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을 발휘하여 R&D(Research and Development) 투자를 집중하였고, 그 결과, 1차원적인 풀필먼트 기능을 넘어 자체 솔루션 RCS(Reve Crossborder System)을 고도화시켜, 2022년 불황속에서도 단 한 번의 투자없이 전년도 대비 150% 성장률을 이루었다.
리브는 물류와 커머스를 연결하는 사물인터넷(IoT)를 활용하여 해외 판매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인원 솔루션과 동남아 현지에서도 판매가 가능한 풀필먼트 센터 확장을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 오픈 예정이다.
솔루션을 통하여 초기 진입 셀러에게는 해외 판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기존 해외 판매자들에게는판매 영역의 다각화를 통해 기업의 매출 성장에 많은 기회를 열어 줄 수 있을거라 예상된다.
리브 이명범 대표는 “작은 제품 하나만 판매해도 어떤 국가, 마켓에 판매해야 할지, 각국의 관세 및 통관 규제는 무엇인지, 믿을 수 있는 운송사 선택, 구매자로부터 받는 CS 등 고민해야 할 요소가 많다”며, “리브의 새로운 솔루션은 이 모든 단계를 올인원으로 처리 가능하고 판매제품별 판매채널을 확보할 수 있는 선택지를 드림으로써 글로벌 이커머스 판매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풀필먼트기업리브 #해외이커머스올인원솔루션 #엔터스타뉴스 #prtv #방준희기자 #prtv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