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자토마토 콘도 치에코 대표 7년 연구가 담긴 ‘샥스핀 콜라겐’
긴자토마토 콜라겐 ‘청새리상어지느러미’ 천연 진주
[엔터스타뉴스=로이정 기자]
긴자토마토는 동안의 비결로 잘 알려져 있는 콜라겐은 피부탄력 외에도 우리 건강에 빼놓을 수 없는 필수 물질이다. 피부뿐 아니라 뼈와 관절, 머리카락, 장기의 막까지 모두 이루고 있으며, 치아의 상아질과 시멘트질을 구성하는 단백질 대부분도 콜라겐으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치아 건강에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샥스핀은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가 미용을 위해 섭취했다고 알려져 있을 만큼 고운 피부에 매우 도움이 된다. 실제로 일본에서 유명한 먹는 콜라겐 브랜드인 긴자토마토의 카츠미 치에코 대표는 꾸준히 제품을 섭취하며, 주근깨의 껍질이 벗겨지고 새살이 올라오는 경험을 했다고 전했다.
아름답고 건강한 삶을 위해 필수적인 콜라겐이지만, 함유량이 적고 체내 흡수가 잘되지 않으면 효과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따라서, 지구상에서 콜라겐이 최고로 많은 동물인 상어의 저분자콜라겐이 가장 최상급 품질로 꼽힌다고 전했다.
상어 중에서도 청새리상어의 지느러미는 일반 상어 지느러미보다 훨씬 많은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어 '콜라겐의 왕'이라고 불린다. 일반 상어 지느러미는 100g 당 9920mg의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지만, 청새리상어 지느러미에는 무려 86680mg이나 되는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상어는 또한 천연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하고 있으며, 면역력이 매우 뛰어난 동물임이 연구를 통해 밝혀지기도 했다. 플로리다 모트해양연구소의 생화학자인 칼 루어 박사의 연구에 따르면, 상어는 강력한 발암물질인 아프라토키신B1을 첨가한 수조에서 몇 년 동안 사육하여도 암에 걸리지 않았다.
샥스핀콜라겐’이라는 발상의 전환에서 시작됐다. 긴자토마토의 콘도 치에코 대표는 상어 지느러미를 통째로 삶는 방식을 통해 3대 성분인 콜라겐과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을 천연 그대로 추출할 수 있었으며, 역한 냄새가 없고 맛이 뛰어난 식품으로 제작하는 데 성공했다.
#긴자토마토 #콘도치에코 #콜라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