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력 향상을 추구하는 N잡 창업자가 늘어나 면서 무인매장 관심 상승세
무인매장 관리 솔루션 ‘무인연구소’로 편리한 매장 관리
[엔터스타뉴스=로이정 기자]최근 직장인들 사이서 ‘N잡’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무인매장이 새로운 투자처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잡코리아의 자료에 의하면, 직장인 832명을 대상으로 ‘2022년 N잡 시도 현황’에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직장인 46.4%가 ‘올해 N잡을 시도했다’고 답했다. ‘예전부터 N잡을 하고 있었다’는 직장인 23.2%까지 더하면 조사에 참여한 직장인 10명 중 약 7명(69.6%)이 올해 N잡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백종원(방송인)을 비롯한 소상공인 분야의 스타들이 다수 배출되면서 직장생활보다 더 큰 성장 가능성을 보고 창업에 도전하는 경우도 있다. 그 중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시간활용이 용이한 무인매장 창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시간과 기타 고정비 등을 절약할 수 있어 무인매장 창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사업자 본인이 필수적으로 개인노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직장인이라면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진열, 재고 정리로 인해 하루에 한번은 매장에 들러야 한다. 자택과 거리가 있다면 비효율적일 수 밖에 없다. 아주 많은 업무량은 아니지만 창업자의 생각보다 신경 쓸 것이 많아 관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경우도 많다.
유통업계의 한 전문가는 “N잡을 추구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업무시간이 부담스럽지 않아 보이는 무인매장 창업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하지만 관리에 소홀할 경우 매출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창업자의 니즈를 파악해 수고스러움을 덜어주는 무인점포 관리업체도 많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라고 전했다.
https://muinlab.com/
무인연구소는 무인매장 정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365일 최소 1~2시간을 매장에 들러야 하는 창업자의 수고스러움을 대신해준다.고 밝혔다.
무인연구소는 실시간 업무확인으로 차별화된 경쟁력과 업무연락도 90% 이상 줄였다고 전했다.
무인연구소는 실시간으로 업무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표준화된 업무를 QR코드 기술을 적용해 암호화하고 점검 내용을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아울러 맞춤형 점검표 제작으로 각각의 무인매장에 적합한 점검항목을 제작해 다양한 니즈를 충족한다. 여기에 기간별로 점검에 대한 통계를 제공하는 만큼 창업자는 편리하게 매장의 매출, 재고 등을 파악할 수 있다.
무인연구소는 창업자의 업무연락도 90% 이상 줄여 매장 운영을 편리하게 돕는다. 소비자가 전화 또는 카카오톡으로 문의사항을 접수하면 실시간 대응 서비스를 제공해 창업자, 소비자 모두에게 편리한 환경을 조성해준다.
거점별 매니저가 지속적으로 매장 관리와 마케팅 메시지도 제시해 준다.
무인연구소는 수시로 관리되어야 하는 무인매장의 특성을 고려해 일회성 관리가 아닌 거점별 매니저 시스템을 도입해 지속적으로 매장 관리를 돕는다. 개별 매장 니즈에 최적화된 업무 처리로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에 반응한다.
여기에 매장에 필요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노출해주는 만큼 홍보효과가 있다. 창업자는 소비자가 알고 싶어하는 정보를 전달하고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POP 등을 활용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
무인매장 창업자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무인연구소는 최근 카페, 편의점, 빨래방, 아이스크림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세를 확장중에 있다.
#무인연구소 #무인매장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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